티스토리 뷰
목차
달, 달 , 무슨 달 쟁반 같이 둥근달~ 노래 가사 같이 서울의 하늘에 밝고 거대한 '서울달(SEOULDAL)'이 떠올랐습니다! 서울시는 지난 7월 6일 여의도공원에서 '서울달' 개장식을 열고 현재 시범운영을 진행 중입니다. 서울의 달 개장일 예약, 기후 동행카드 판매처등 그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.
서울의 달 개장일 예약, 기후 동행카드 판매처
개장식 당일에는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일부 시민들이 무료로 탑승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. 현재는 정식 운영에 앞서 시범 운영이 진행 중이며, '서울달' 탑승과 관련된 자세한 일정 및 요금 정보는 서울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하늘에 떠오르는 '서울달'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, 도심 속 낭만을 느껴보세요!
✅ 24. 7. 6 ~ 8. 22까지 시범 운영 및 23일부터 정식 개장.
✅ 서울달(SEOULDAL) 위치 :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여의도공원
✅ 운영시간: 화~일요일 12:00~22:00(1일 10시간 운영, 8.23. 정식 개장 이후 적용)
※ 1회 비행에 약 15분 소요, 최대 탑승 정원 30명 ○ 휴무 : 월요일
✅ 탑승료 : 대인(만 19세~만 64세) 2만 5,000원 / 소인(36개월~만 18세), 경로(만 65세 이상) 2만 원
-장애인·국가유공자 30% 할인 / 단체(20인 이상) 10% 할인 / 기후동행카드 10% 할인
※ 현장 발권만 운영, 대인 제외 모든 입장권 구매 시 증빙 제출 필수(신분증·증빙서류 사전 제시), 중복할인 불가
✅ 문의 : 다산콜센터 120
지도로 위치 보기
8. 23일부터 정식으로 서비스합니다.
정식 서비스 전까지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으며 정식 서비스 이후로는 유료로 진행합니다. 가격표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.
대인 (만 19세 ~ 64세) | 소인 ( 36개월 ~ 만 18세) |
2만 5천원 | 2만원 |
기후동행카드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10%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 기후동행카드가 최근 서비스 범위와 가격, 이용권 사용기간 등의 조정으로 훨씬 혜택을 많이 누릴 수 있으니 평소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발급내용 알아보시기 바랍니다.
아래 버튼을 이용하시면 바로 기후동행카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기후 동행카드 판매처
지금까지는 서울 시내 전망을 구경하기 위해서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를 찾아가야 했지만, 국내·외 관광객이 즐겨 찾는 한강 수변에 ‘서울달’을 통해 야외에서 아름다운 서울의 주·야경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탑승 후기 모음
방문해 보신 분들의 후기를 간략히 모아 보았습니다. 후기를 읽는 것 만으로 너무 멋진 경험이 될 것 같네요~
서울 문(Seoul's Moon) 정말 독특한 경험이었습니다. 한강 위에서 150미터 높이까지 올라가며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었는데, 특히 해 질 녘과 야경이 아름다웠습니다. 15분 동안의 짧은 시간이 아쉬웠지만, 25,000원의 가격으로 이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가치가 있었습니다. 다만 기상 상황에 따라 운행이 취소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날씨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-여러 글들에서 모은 탑승 후기-